-
팁없는 반찬류 미역줄기볶음 비린내카테고리 없음 2021. 1. 22. 19:38
저희 가게의 단골 반찬 중 하나는 고소하고 식감이 매력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더 좋으며,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으면 잘 썩지 않기 때문에 일주일간 반찬으로 준비해도 훌륭해요.:)
게다가 철분, 마그네슘, 미네랄 등 영양소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가족을 위한 건강 반찬으로 준비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미역 특유의 비린내를 간편하게 조리하여 맛이 있습니다.아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소금미역줄기 280g, 양파(대) 14, 당근 15, 다진 마늘 0.5스푼, 참깨, 식용유, 참치액 0.5-1스푼, 미림 1스푼, 참기름 0.5스푼 소금 적당량(마지막 양념용 생략 가능)
15ml 계량 스푼의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찬물에 손질한 미역줄기를 넣고 약 10분간 충분한 조리개를 풀어주세요.중간에 물을 바꾸면 빨리 진행할 수 있어요.
중간에 줄기를 깨물어 간이 남을 정도로 가볍게 담가 줍니다.맛을 보시고 호명되는 시간을 조절하세요.
당근과 양파는 채썬다.당근은 색깔로 넣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만약 없다면 생략가능하고 양파는 꼭 챙겨주세요
마늘기름과 맛술로 비린내를 제거하고 풍미를 살려준다는 음식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미역줄기볶음을 만들 수 있다.
참치 액은 국간장이나 액상 조미료 등으로 대체 가능하며, 미역 줄기에 남아있는 참치에 따라 양을 조절하여 넣어 주십시오.
만약 간이 부족하면 마지막 단계에서 소금을 적당량 넣어 맞춰주세요.
고소하고 친근한 맛과 매력이 있는 식감으로 젓가락이 진행되는 중독성 있는 메뉴입니다. 저희집에서 인기있는 반찬중 하나입니다.
짠맛을 적절히 빼는 타이밍을 놓치고 살짝 볶으면 끝이라 부담없이 만들 수 있어요.너무 싱거워도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살짝 맛이 남을 정도로 소금 간을 한 후 볶아 주십시오.
간단한 과정으로 만드는 미역줄기볶음 드시고 건강하시고 맛있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