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팁없는 반찬류 미역줄기볶음 비린내
    카테고리 없음 2021. 1. 22. 19:38

    미역줄기볶음

    저희 가게의 단골 반찬 중 하나는 고소하고 식감이 매력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더 좋으며,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으면 잘 썩지 않기 때문에 일주일간 반찬으로 준비해도 훌륭해요.:)

    게다가 철분, 마그네슘, 미네랄 등 영양소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가족을 위한 건강 반찬으로 준비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미역 특유의 비린내를 간편하게 조리하여 맛이 있습니다.아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 재료 - 재료

    소금미역줄기 280g, 양파(대) 14, 당근 15, 다진 마늘 0.5스푼, 참깨, 식용유, 참치액 0.5-1스푼, 미림 1스푼, 참기름 0.5스푼 소금 적당량(마지막 양념용 생략 가능)

    15ml 계량 스푼의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1. 염장 미역줄기는 소금을 제거하기 위해 찬물로 여러 번 헹굽니다.
    2) 길이가 너무 길면 먹을 때 불편해요가위를 사용하여 적당한 길이로 잘라주거나 칼로 송송 썰어서 준비합니다.
    3. 이번엔 짠것을 없앨 차례입니다

    찬물에 손질한 미역줄기를 넣고 약 10분간 충분한 조리개를 풀어주세요.중간에 물을 바꾸면 빨리 진행할 수 있어요.

    중간에 줄기를 깨물어 간이 남을 정도로 가볍게 담가 줍니다.맛을 보시고 호명되는 시간을 조절하세요.

    4. 소금기가 적당히 빠지면 흐르는 물에 살짝 헹군 후 체에 걸러 물기를 충분히 뺀다.
    5. 물기가 자연스럽게 빠지는 동안 나머지 재료를 손질했습니다.

    당근과 양파는 채썬다.당근은 색깔로 넣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만약 없다면 생략가능하고 양파는 꼭 챙겨주세요

    6.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마늘 0.5스푼을 넣고 살짝 볶습니다
    7. 다진 마늘을 살짝 볶은 후 물기를 뺀 미역과 미림 1큰술을 넣고 2~3분간 볶아주세요.

    마늘기름과 맛술로 비린내를 제거하고 풍미를 살려준다는 음식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미역줄기볶음을 만들 수 있다.

    8. 이어서 채썬 당근과 양파, 참치액 0.5스푼 넣고 볶습니다

    참치 액은 국간장이나 액상 조미료 등으로 대체 가능하며, 미역 줄기에 남아있는 참치에 따라 양을 조절하여 넣어 주십시오.

    7. 양파가 투명하게 익어 볶으면 참깨 적당량과 참기름 0.5스푼을 넣고 마무리하면 미역줄기볶음이 완성됩니다.

    만약 간이 부족하면 마지막 단계에서 소금을 적당량 넣어 맞춰주세요.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일품인 고소한 반찬이 완성되었습니다.

    고소하고 친근한 맛과 매력이 있는 식감으로 젓가락이 진행되는 중독성 있는 메뉴입니다. 저희집에서 인기있는 반찬중 하나입니다.

    반찬으로 먹어도 충분히 맛있지만 비빔밥의 재료로 넣어도 잘 어울려요.저는 단독으로 고추장만 더해서 비벼먹을 때도 있어요
    마늘기름에 볶아 더욱 깊은 풍미와 고소함을 살리면서도 맛술을 넣어 잡내를 확실히 잡아 예민한 분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짠맛을 적절히 빼는 타이밍을 놓치고 살짝 볶으면 끝이라 부담없이 만들 수 있어요.너무 싱거워도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살짝 맛이 남을 정도로 소금 간을 한 후 볶아 주십시오.

    냉장고에 넣어두고 일주일 정도 먹을 수 있는 반찬이 있으면 매 끼니 준비하는 게 훨씬 편하게 느껴졌어요.

    간단한 과정으로 만드는 미역줄기볶음 드시고 건강하시고 맛있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