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끝나고 코웨이 얼음 정수기의 후기이지만, 최근에는 연중 얼음 정수기를 사용하고 있으니까요.^^얼음을 언제든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고 스마트하고 좋았던 4개월간 사용해본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코웨이 직수정수기 → 얼음정수기 대여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6월, 친정에 자주 사용하던 코웨이 직수정수기를 얼음정수기로 교체했는데요.항상 얼음을 얼려서 쓰다가 얼음이 나오는 걸로 바꾸니까 정말 편하게 올 여름에 사용했어요.
확실히 직접 수리보다 본체가 큰 편이지만 디자인이 깨끗하기 때문에 아일랜드나 공간에 놓아두면 주방 인테리어에 적합할 것 같습니다.또한 정면에 보이는 네모난 안내창이 시계의 역할을 하고 있어 주방에서도 언제든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웨이 정수기 CHPI-7510L
기본적인 사항도 자세히 나와 있던데요?전기냉수기는 순간온수기와 제빙기를 겸용한 모델로 이중 안전장치와 과열 과냉 방지 기능이 있어 아이를 키우는 와중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코웨이 얼음 정수기 사용법
정수기는 단순하고 화면을 터치할 수 있지만 온수, 정수, 냉수를 설정하고 버튼을 누르면 물이 나옵니다.홍수구의 위치가 높고, 일반 컵이나 페트병으로 원하는 만큼 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원하는 양도 설정을 해서 홍수를 할 수 있습니다.120, 250, 500, 연속으로 4개의 설정이 가능합니다.기본 홍수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만큼 홍수를 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연속으로 설정하고 버튼을 눌러 홍수를 멈추면 대량의 물을 넣을 때도 원하는 만큼 연속해서 홍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리고 용량을 설정하고, 물이 나오는 양만큼 10% 단위로 화면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물이 나오고 남아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요리할 때 정수 쓰는 경우도 많잖아요.아래 대를 제외하고 사용하면 어떤 용기를 두어도 용량을 설정해서 편하게 물을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코웨이 얼음 정수기는 언제든지 얼음을 추출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용량의 얼음은 충분히 추출해서 사용할 수 있었거든요.얼음을 출수할 때는 안전을 위해서 버튼을 오래 눌러야 나오더라고요.그래서 적당량의 얼음을 받았습니다.
속이 빈 얼음으로 얼리기보다는 덜 딱딱하기도 해서 한여름에는 으드득으드득 씹어먹기도 했어요.여름에 얼음 정수기 없이는 더위를 못 견딘 것 같기도 하거든요.언제든지 얼음을 홍수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스마트한 기능 설정
코웨이 얼음 정수기는 정수 기능뿐만 아니라 작은 화면에 스마트한 기능까지 넣고 있었는데요.사용하지 않을 때는 날짜와 요일, 시간까지도 보여주고 주방에서도 언제든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화면 주위에 터치 가능한 버튼이 숨어있는데 우측 상단에 체크 표시된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체크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좌, 우 화살표 버튼을 누르고 이동하여 확인버튼을 누르면 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기능을 영상으로 찍었으니까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하세요.
아이가 있는 집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버튼 잠금 기능
가장 유용하게 사용한 기능은 버튼 잠금입니다.친정에서는 정수기를 아일랜드 위에 설치해서 아이들이 수시로 오르기도 하거든요.
그때마다 버튼 조작에 흥미를 느끼는 시기라 정수기를 보면 몇 번이나 버튼을 눌러 물을 틀어 본 적이 없습니다.그래서 반드시 사용하고 버튼을 잠궈야 합니다.
버튼 잠금 기능 중에서도 온수만 잠금이 아니라 전체 잠금이 있어서 좋았어요.보통 정수기에는 온수버튼 잠금장치 뿐인데, 전체 버튼 잠금을 해두면 출수버튼을 눌러도 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해제 시에는 체크버튼을 길게 누르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다른 기능으로는 타이머도 있었고요
기록·진단은 조금 생소한 기능이었지만 숨겨진 신기한 기능이 많았습니다.
스스로해결기능은문제가있을때자주하는질문을모아서답까지확인할수있어서좋습니다.
고장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정수기 상태를 언제든지 셀프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기능은 아니었지만 알고 있으면 좋은 전기 사용량도 나왔기 때문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지난달과 이달을 비교하면 한눈에 전력 소비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한 코웨이 얼음 정수기였습니다.
날짜 시간, 시계 디자인, 화면 밝기도 모두 원하는 스타일로 설정할 수 있어 맞춤형 정수기 느낌이 들었습니다.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약 4개월 정도 사용해 봤는데 저희는 싱크대에서 정수기까지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고 호수관이 길게 연결되어 있어서인지 한번에 1L 이상의 많은 물을 사용해야 물탱크에 물을 채운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과 정수, 냉수 각각 따로 수조가 있는지 문구가 떠도 냉수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이곳은 가정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코웨이의 얼음 정수기 대여를 이용하면 가장 좋은 점이 하트 서비스란 말이죠!정기적으로 코디네이터 분이 필터 교환과 청소까지 관리해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 여름을 보내고 나니 정말 얼음 정수기로 바꾸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냉장고에서 얼음을 얼려 먹으면 냉동실 음식에서 향이 남거나 영향이 있을 것 같은데 얼음만 추출해주는 정수기가 있어서 더 얼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이제사계절안심하고얼음을먹게되어더욱유용하게쓰일수있을듯한얼음정수기입니다.스마트한기능까지갖추어서만족스러운코웨이얼음정수기를추천해요!
마지막으로 제가 가입한 곳의 정보를 보냅니다.) 친절하게 상담해 주시니 부담 없이 연락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