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류로 역류 방지 환풍기를 교체했습니다. 내동산 화장실환풍기 냄새
    카테고리 없음 2021. 2. 16. 16:26

    진짜 이거 때문에 내가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았는지...악취의 고통…

    우리집 안방 화장실은 2년전 누수로 화장실 리모델링을 하였습니다.그러면서 기존의 화장실 천장이나 환풍기까지 새 제품으로 교체했습니다.하지만 저는 타일 디자인, 인테리어만 알아보고 신경 썼을 뿐 환풍기는 그대로 기본 사양으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아니, 전혀 신경도 쓰지 않았고, 지금까지도 큰 관심이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이 환풍기도 굉장히 흡입력이 강했던 것 같아요소리가 확실히 강했거든요.안방 화장실은 저와 아이 둘이서 쓰고 있었기 때문에 항상 물기가 있고 환풍기도 거의 켜면서 생활했습니다.

    근데 문제가 된 건 한 달 전부터 화장실 안 냄새가 심하더라고요.뭐지? 아들이 둘이라 실수를 해서 그런지.. (전적이 너무 많아서) 청소를 열심히 해놔도 반나절 뒤면 또 냄새나고..아아아아아악 정말 싫은 그 냄새 있잖아요.... 괜히 죄없는 애들만 잡아 ㅠㅠ

    그래서 환풍기를 24시간 켜놓고 안방 화장실 문은 닫고 살았는데 문 열고 들어가니 냄새가 또 나고...냄새의 종류도 다양했고ㅠㅠ그래서 환풍기는 켜둔채로 문을 닫고 생활했습니다.

    어느 날 또 냄새가 방까지 새어 나올 정도로 신경이 쓰여서 휴지를 떼고 묻어 있는 환풍기 앞에서 댔더니 휴지가 안쪽으로 펄펄 뛰었잖아요!!!! 지금까지 냄새를 맡은 게 아니라 집 화장실에 내보내고 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환풍기를 켜지 않은 상태에서 역류하면 알 수 없기 때문에 켜놓은 상태에서 반대로 바람이 들어오는 바람에 너무 화가 나서 한달동안 확인하지 않은 내가 너무 후회스럽고ㅜㅜㅜㅜㅜ

    급히 거실 화장실을 확인했더니 거실 화장실 환풍기는 휴지가 붙으면서 들이마시는 것이 옳았습니다.

    우선 환풍기를 막아놓고 꺼놨어요.환풍기를 찾아봤는데 뭘 알면 검색을 해도 머리에 쏙 들어옵니다.

    그래서 타일 사장님께 SOS! 기존 환풍기는 보급형이지만 아파트는 외풍이 심할 경우에는 공기가 안으로 유입되기도 한다고 역류방지 환풍기로 교체하면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상태에서도 공기유입이 차단되어 다른 집의 담배냄새나 악취가 전혀 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제품 소개를 부탁드렸더니 힌펠제품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힘펠을 검색해 보았습니다저희 집 근처에 본사(쇼룸)도 있거든요.처음에는 쇼룸에 가서 직접 보고, 설명을 듣거나 마침 위치까지 저장해 검색해 놓고, 결론은 귀찮아서 콜센터에 전화해서 역류방지. 저소음환풍기로 교체하고 싶습니다! (타일사장님이 역류방지, 저소음환풍기로 이야기하라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전동 댐퍼 일체형 고급형 '제로크'가 모델이 된다고 합니다.

    가격은 제품가격 10만원에 설치비 5만5천원이라고 안내해주셨습니다.

    저는 사실 한 달 동안 고생한 생각으로 돈이 문제가 아니었어요.침실이라서 잘 때도 냄새에 괴로웠어요.그렇게 많은 집의 냄새를 집에 다 맡다니 ㅠㅠ

    그래서 다음날 장착 드라이버가 전화해 주고, 그 다음날 바로 설치하러 와 주었습니다.

    설치하러 왔을 때 좀 찍어놨어요저처럼 환풍기 냄새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중역류 방지 환풍기를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저도 처음 알았어요.

    그리고 문을 닫고 10분정도 뒤에 설치해서 나오니까 과정컷은 없습니다.(웃음)

    오~ 확실히 목소리가 작네요밤새 켜두면 환풍기 소리가 신경이 쓰입니다만, 이것은 확실히 저소음입니다.

    지금 그게 중요한 게 아니에요! 가장 중요한 건 역류방지 ㅎㅎ 이제 안 켜도 냄새가 안 나요.살 것 같아요~~~목소리가 작아서 힘이 약하지 않아?라고 생각했는데, 확실히 몇시간이고 걸려두면 물기도 바짝 말라 있고, 나는 다른 집 냄새만 안나는 것만으로도 아주 만족합니다.(웃음)

    담배 냄새로 인해 스트레스가 되신 분들은 역류 방지 환풍기로 고민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저는 잘 모르겠지만 역류 방지를 위해 댐퍼만 교체하는 방법도 있대요.(이 친구에게 이번 얘기를 들어서 정확한 정보는 모릅니다.) (웃음)

    집에서 생활하는데 집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살고 있어요!그냥 저처럼 이런 스트레스를 받으셨던 분들께 사소한 정보였어요 (웃음)

    <추가> 한 달 리뷰! 켜지 않아도 냄새 안 나고 완전 웃겨! 힘도 세고 샤워 후 바로 건조!but 소리가 점점 시끄럽게 느껴져!!!! 저 소음이 맞나봐요.wwww

    인스타그램 @bella_room_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