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뭐 살까? 필수템 추천!(1탄) [두바이 캠핑 사막 캠핑] 캠핑 용품
    카테고리 없음 2021. 1. 11. 15:41

    캠핑을 나갈 때마다, 캠핑 용품의 요령과 캠핑 노하우가 하나씩 쌓여 있어요!

    캠핑을 다녀온 것은 아니지만 낯선 나라와 환경에서의 외박이 걱정되어 호텔과 쇼핑몰을 전전하시는 분들을 위해 소소한 노하우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화장실은 어떻게 합니까?제일 예민하고 별거 아니에요.^^주변 사람들에게 캠프를 권하면 화장실 때문에 꺼리는 사람이 많다. 한국처럼 화장실이 잘 갖춰진 캠핑장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밤이 깊어지면... you know..

    아마존에는 이동식 변기, 샤워용 텐트 등 유용한 용품이 있지만 효용이 부족하다. 우리도 몇 명이 야영할 때 샤워용 텐트를 사 왔지만 무용지물이었다. 대낮의 급용으로 쓸 만하다.

    현지인들은 휴대용 변기라도 가지고 다닌다고 들었다. 지난번에는 저녁식사에 바비큐만 먹으러 온 아랍 친구가 이동식 화장실을 싣고 온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한강 같은 간이 화장실을 사막 한가운데에. 화장실에서 이어지는 파이프를 사막 땅을 파서 묻었군요.(역시 아랍 부자)

    텐트 모래톱에 고정하지 않아도 되는 원터치가 더 편할 것이다. 일반 설치식 텐트는 사막 모래에 고정하기가 쉽지 않았다. 물론 큰 페그(못)를 추가로 사면 꽤 고정된다.

    개인적으로는 캠핑은 로망! 텐트를 세우는 것도 그 과정이라고 생각되므로, 원터치보다는 설치식이 좋은 아날로그 감성((테니스에서)).

    오른쪽의 파란색이 우리집 텐트! 털썩 무거운 돌을 올려 이중으로 고정했다.

    우리가 산 것과 같은 사이즈! 단, 우리집 텐트는 동계형이 아니야.COUPANGwww.coupang.com 침낭 크리스마스에 사막캠프를 다녀왔지만 여전히 춥지는 않았다. 서늘한 밤 날씨는 적당히 두꺼운 후리스로 커버돼 있다. 추울까봐 데카트론에서 침낭을 하나 샀는데 속옷(히트텍)에 후리스에 침낭까지 뒤집어쓰고 잤더니 땀이 흘러내려 눈에 들어왔다.

    11월 말의 캠프는 다운을 입고 잔 탓인지 뭔지 불편했으나 히트 텍을 입고 침낭에 들어가면 아주 편하게 하룻밤 지낼 수 있었다. 두바이 날씨에 침낭없는 담요&패딩으로도 충분하지만 있으면 시원해!

    장점: 집에서 인도어캠핑 감성가능^^매트리스는 전기 에어펌프인지, 직접 펌프를 하는지 살펴보고 사야 한다. 종류에 따라 파워제너레이터 혹은 시가잭 혹은 에어펌프를 추가로 사야 할 수도 있다.

    매트리스는 말하지 않고도 필수^^사막의 모래를 쿠션에 자는 용자는 없죠..? 쿠션도 아니고 얇은 비닐막 밑에 뭐가 기어갈지 모르는데.. 헤헷

    장작, 모닥불 우선 firefit!, 불 피우는 판자를 뭐라고 부르는지 모르겠지만 영어로는 firefit이다.

    Firefit 없이 돌로 벽을 세워 모래바닥에 직접 불을 피우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불법적인것도 있고 재수없으면 벌금을 내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에밀라티와 함께 갈게 아니면 조심하는게 좋을것 같아.

    크기가 클수록 불도 크고 분위기도 좋지만 장작 소모가 크다. 남편과 둘이서 갔을 때 작은 스케치북만한 파이어피트에서 5~6시간 피우는 데 장작 15~20㎏을 썼다. 반면 그 두세 배 크기의 Firefit을 가져갔을 때는 100kg 정도 쓴 것 같다. 장작값만 한 200300디르함! (아니야) 15kg에 3040정도 한다.

    요즘 같은 날씨는 밤보다 아침 체감상 춥기 때문에 아침 티타임에 따뜻하게 할 장작불을 조금 남겨두는 것이 좋다.

    둘만의 Firefit (8절단보다 더 큰가?)
    실제 크기를 참고하여 (제각각)
    실제 크기를 참고해 (크기)
    장작이 많이 들어가서 불이 예뻐*_*

     

    테이블 의자는 까르푸에서 70 디르함짜리로 샀는데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 걸로 사세요. 돌돌 말리고 높이 조절도 돼서 정말 좋거든요.Only US $108.99 , buy best naturehike folding table aluminium alloy telescopic camping picnic bbq desk ultralight portable max load 30kg sale online store at wholesale price.ar.banggood.com 한국에서 사오실 생각이라면 아래꺼 ! 友達 の テーブル です が 、 きれい です 。 갬성갬성 ㅠ_ㅠ COUPANGcoupa.ng

    의자는 등받이 천이 포개져 있고 팔걸이가 있는 것이 어느 쪽도 없는 것보다 훨씬 편하다! 캠프에 가서 앉아 있는 게 전부이기 때문에 의자는 자신에게 잘 맞는 편안한 걸 사는 게 좋다.

    안락의자 중에는 음료실이 있는 것도 있지만 일반 캔맥주는 들어가는데 일반 캠핑컵은 안 들어가는 것이 많았다. 맥주 러버에는 있는 게 훨씬 좋아.

    팔걸이가 없어서 등이 그립다 (비츄! 주인님께 미안하다><)
    등받치고 팔걸이 의자 추천!

     

    쓰다 보니까 길어져서 여기서 1탄 끝!다음 번에 캠핑 요리·취사도구·조명·기타 요정들에 대해 좀 더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