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돈 버는 법: 윌리엄 앤, 아주 느리게, 느리지만 완벽하게 돈
    카테고리 없음 2021. 1. 15. 22:06

    #코로나시대 #돈버는법 #윌리엄앤<아주느리지만 완벽하게 돈버는법>

    시작하는 글워런 버핏의 명언으로 시작한다.이걸 못해서 자꾸 빚이 생기니?
    페르소나가 뭘까?
    정말로 돈버는 법 터틀스텝 10단계!!
    내가 돈을 버는 목적은 무엇이며, 돈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가?
    ◆양태의 법칙=나는 특별하지 않은 보통 사람임을 인정할 때 남들이 느끼는 불안감이 줄어든다.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특별하다 내가 그동안 해왔던 수많은 긍정적인 믿음이 나를 탐욕스럽게 만들고 힘들게 만들었는가?

    절약하고, 빚을 갚고, 버는 돈을 늘리고, 증명된 방법으로 장기 투자를 시작하라.평범한 사람들이 부를 쌓을 때 위험을 줄이는 대표적인 방법이다.=인정하기 싫지만 결국 평범한 내가 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 그래도 요즘은 언제 죽을지 모르는 삶. 즐기면서 느긋하게 살고 싶다.(맞는 말이지만 인정하기 싫다.) ㅠㅠ

    너는 행복해지고 싶니?행복해지려거든 남이 정의한 행복의 기준에 자신을 포함시키지 마라. 자신만의 행복의 기준을 세워라.

    힘든 마음속의 밑바탕이 사실은 현실적인 문제가 되고 있음을 깨닫는다.

    ●실패가 반드시 과정일 필요는 없다.◆예전에 스펜서 존슨의 멘토라는 책을 읽은 적이 있다. 그 한 권의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말이 반드시 완벽할 필요는 없다.

    이런 느낌인가?실패를 경험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인생을 살면서 실수 없이는 살 수 없다.

    전에 경험하지 못한 투자를 했다가 손실을 입었다면 나쁜 경험을 한 것이지 투자에 실패한 것은 아니다.

    좋지 않은 모든 경험을 실패로 여기고 루저라는 자괴감에 빠지지 말라.

    모든 정리에 앞서서 남들 기준에 맞게 살지 않는 방법은...역시...
    ●●"드디어 나왔는데..." 페르소나란?
    나도 평소 많이 힘들어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나는 보험설계사다. 그래서 지인들에게 연락을 할 때도 괜한 자책감이 들어 연락을 잘 안 하게 된다. 안부전화도 상대가 잘 안받는거 같아서.. = 성격에 안맞는 일을 하고있나? 하지만 책임감으로 보험설계사로서 6년째 일하고 있는데 포기하고 싶지 않다.

    다른 사람을 만날 때 내가 '흑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들킬까 봐 자주 생각한다. 무섭기도 하다.하지만 그래도 해야 한다.

    이거였구나페르소나

    원치 않아도 내 직업이 그런(사회적 인식이나 내 생각이) 직업이기 때문에 나는 가면을 쓴다.무서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나는 가면을 써야겠다

    ◆"남보다 두 배로 일하라: 열정 페이". 그 말이 아니다.자신의 존재를 드러내는 방법은 더 열심히, 더 많이 일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나는 왜 돈을 벌고 싶은 것일까. 부자가 되고 싶은가?
    결국은 시간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다.아이들과 함께 12세에 부자가 된 키라의 책을 읽으며 부자가 되고 싶은 열 가지 이유를 적어 본 적이 있다.내가 쓴 10가지 이유를 다음으로 키라의 책을 정리하면서 쓰는데 10가지 중에서 내가 쓴 이유 중 하나가 이것이었다.

    시간적 자유. 타인의 시간을 사서 (산다는 표현이 어색하지만 적절한 느낌이니까..) 내가 거기서 좀 해방되고 싶다. 비유하자면 내가 잘하지 못하는 정리정돈 같은 것에 정신적, 신체적 고통에서 벗어나길..

    그러나 여기에 납득하고 싶지 않았다. 취미 선상이 어느 정도까지 허용되는가?매일 일 안 해도 될 때까지 아무 취미도 없이 일하란 말이야?죽음을 생각해 본(병으로..) 나로서는 그래도 지금 현재 하고 싶은 일을 해 보는 것에 후회가 남지 않는 것 같다.
    :: 얇고 넓은 지식을 가져라. 프로그램도 있잖아!! :: 책을 꼭 읽어라.하루 30분 이상 독서할 것!
    진짜와 가짜를 구별시켜 준다. 차이가 나는 클래스를 다시 볼 수 있는 최대한 앞부분에서 정주행 중인데..52화=유시민 작가 편에서 보면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는 방법으로도 책을 읽기를 권한다.특히 요즘 가짜 뉴스가 많은 세상에서 진짜를 가리기가 쉽지 않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많은 텍스트(글뿐 아니라 우리가 추측해야 할 글, 사진, 영상 등을 말함)를 많이 접하고 해석하고 이해하며 가려내야 진짜와 가짜를 구별할 수 있다.

    실천가능한 목표와 습관의 자동화 ::
    ◆돈을 먼저 없애야 하는 이유책처럼 EBS 다큐스페셜 돈은 빚이다 편을 보면 된다.
    빚은 어디까지나 급진적으로 갚아야 한다.- 그래서 먼저 내가 지금 갖고 있는 빚부터 정리해 봤다.카번과 주채권은행, 보험약관 대출 등에서 갖고 있는 빚과 이자를 써 봤다.물론 내 것으로만 끝나지 않는다.(신랑 이름으로 빌린 돈이 더 많으니까)
    존 리도 비슷한 말을 했을 것이다. 그 분은 교육비로 투자하라고 하셨는데 (존리가 한 빚에 대한 얘기를 아직 못 들었네) 여기서는 억지로 교육비로 쓰느니 빚을 먼저 갚으란다.
    긍정의 힘으로 부자가 된다. -'행동 없는 긍정'에 '내년에는 더 좋아질 것'이라는 터무니없는 긍정을 믿지 말라.-결코 인내와 노력 없이는 아무것도 좋아지지 않는다.- 현실을 받아들이고 인정하는 것. - 불평하더라도 현실을 먼저 인식하는 것.
    절박함 없이는 성공할 수 없다. 그래서 앞부분에 왜 부자가 되고 싶은지, 어떤 부자가 되고 싶은지. 어떤 투자가 맞는지 등을 따져본 것 같다. 나의 절박함을 느껴보라고..)
    빚에서 벗어나다. 최대한 빨리!!
    빚을 갚으려면 지금 자신에게 맞는 옷을 입고 경제관념을 세우고, 자기 기준을 세워 남의 잣대에 흔들려서는 안 된다. 그래서 먼저 그런 이야기를 다뤘지.
    빚을 다 갚았으면 투자를 해야겠지?ETF란? 기타 투자법은?
    아직 스텝을 밟는 시작 단계라 마지막 단계로 갈수록 이해력이 떨어졌다.그건 내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이 책을 다시 몇 번 펴 봐야 할 것 같다.
    연간 지출의 25배의 순자산을 만들고 수동적 소득이 지출의 1.5배가 되어 진정한 자유를 되찾을 때까지.

     

     

    부자가 부자가 되는 데 걸린 평균 시간 28년.앞으로 내가 28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에 대해 생각해 본다.

     

    #코로나경제 #부자되는방법 #경제서적 #책읽는것 #돈버는것 #부자 #코로나책읽는것 #주식투자 #독서 #독서후기 #책서평 #12월의책 #자산관리 #차이나는클라츠 #행복

    댓글

Designed by Tistory.